제안하기

홈 > 고객참여> 제안하기
이용안내

본 코너의 효율적인 운영의 의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은 삭제합니다.

  • 행정기관 또는 고용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한 경우
  • 행정기관과 사업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비 실명 등 민원인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
  • 반사회적인 내용,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저속한 표현을 하는 경우
  • 특정인 또는 단체, 특정건물에 대한 선전을 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경우
  • 자신이 등록한 자료의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 질의 내용을 잘못 제기하여(기관, 내용등) 신청인의 양해를 구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표현 또는 내용
민원상담/신청

민원상담/신청 서비스는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www.seaman.or.kr)회원으로 가입하시거나 실명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개인정보 노출주의

민원상담시(자유게시판 등 포함) 본인의 개인정보 및 타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노출이 무분별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민원은 비공개로 요청바랍니다.

규제애로 신고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기업 경영활동에 불편이나 부담을 주는 각종 규제를 발굴하여 정비하고자 기업 규제애로 실고서를 접수받고 있으며, 규제애로를 신고한 기업민원인에게 불이익이나 차별이 없도록 기업 민원보호 · 서비스 헌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민원보호서비스헌장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기업민원 보호 · 서비스 헌장

  • 우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 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 · 개선하여 기업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제도·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공공데이터 의견접수 및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처리 절차

연수원 공공데이터 관련 의견 접수 및 개방 데이터 품질오류 상시 신고, 접수 창구입니다.
공공데이터 제공 신청은 공공데이터포털(http://data.go.kr)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데이터와 정보공개의 차이 비교
구분 공공데이터 정보공개
소관법률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목적 민간 활용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와 일자리 창출, 국민편익 향상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국정운영의 투명성 확보
범주 전자적 자료 또는 정보 전자적·비전자적 자료 또는 정보
제공형태 반드시 기계판독이 가능한(machine-readable)형태 특정한 공개 형태가 없음
대상예시 실시간 버스운행(노선,위치,도착시간 등) 데이터 등 버스운행계획보고, 버스회사 보조금 지급계획 및 결과보고 문서 등

게시판 리스트

공지사항게시판
번호 접수일 제목 신청자 처리상태
1 2024-09-04 공개  소형선박조종사 갱신 온라인 교육 추가 개설해주세요! 김*훈 처리완료
등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