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의견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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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애로 신고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기업 경영활동에 불편이나 부담을 주는 각종 규제를 발굴하여 정비하고자 기업 규제애로 실고서를 접수받고 있으며, 규제애로를 신고한 기업민원인에게 불이익이나 차별이 없도록 기업 민원보호 · 서비스 헌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민원보호서비스헌장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기업민원 보호 · 서비스 헌장

  • 우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 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 · 개선하여 기업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제도·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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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와 정보공개의 차이 비교
구분 공공데이터 정보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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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민간 활용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와 일자리 창출, 국민편익 향상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국정운영의 투명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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